HDBank, 5억달러 규모 전환사채 발행 및 FOL(외국인 지분율) 20%로 상향 예정



베트남 호치민시 - Media OutReach - 2022년 12월 5일 - HDBank(호치민시개발은행)는 해외투자자를 대상으로 5억달러 규모 전환사채 발행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주주들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HDBank는 이와는 별도로 외국인 지분율 상한선을 현행 18%에서 20%로 상향하는 방안도 주주 승인 대기 중이다.

당행은 2020년과 2021년 Affinity Equity Partners, IFC, DEG, Leapfrog Investments 등 유수의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3억2500만달러 규모 전환사채를 발행한 바 있다(당행 웹사이트 참고).

채권 소지자는 추후에 해당 채권을 당행의 보통주로 전환할 수 있다.

이번 채권 발행을 통해 당행은 중장기 자본을 보충하고 자체 전략에 따른 고성장 계획 실행에 착수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보유 자산 건전성 및 자기자본비율을 개선하고 Basel III 기준 도입을 준비할 수 있게 된다.

현재 HDBank가 보유한 정관자본금은 25조3천만 베트남동(10억2000만달러)이다.

외국인 지분율(FOL) 상한선은 현행 18%에서 20%로 상향될 예정이다. 해외 기관주자자들은 올해 2100만주가 넘는 HDB 주식을 매입하며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현행 FOL 상한선인 18%에 이미 도달한 상태다.

최근 열린 한 컨퍼런스에서 김병호 HDBank 회장은 당행의 3분기 실적이 역대 최대를 기록하며 해외 투자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HDBank는 올해 전체 세전이익이 전년 대비 25% 증가한 10조 베트남동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Hashtag: #HDBank

The issuer is solely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this announcement.
HDBank 개요
HDBank 개요
호치민시개발은행(HDBank, HOSE:HDB)은 1990년 설립된 베트남 최초의 상업은행 중 하나다.

창립 32주년을 맞은 당행은 베트남의 대표적 소매금융, 중소기업 및 소비자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당행은 견고한 펀더멘털과 우수한 성장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잠재력 높은 고객사 생태계를 활용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SOURCE:

HDBank

CATEGORY:

Business & Finance

READ IN:

English, Japanese, English

PUBLISHED ON:

05 Dec 2022

Past Press Releases

MORE

Talk to Media OutReach Newswire today

CONTACT US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