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P Investments 및 ESR, 한국 물류투자 조인트벤처 미화 10억 달러로 확장



한국 물류 부동산의 추가 기회에 신규 자본 투자

서울/홍콩 - Media OutReach - 2021년 4월 22일 - Canada Pension Plan Investment Board ("CPP Investments") 및 ESR Cayman Limited ("ESR"; SEHK 증권코드: 1821)는 금일 한국 물류투자 조인트벤처("조인트벤처")에 대한 투자 확대를 발표했다. CPP Investments 와 ESR은 CPP Investments가 자본의 대부분을 부담하여 조인트벤처에 총 미화 5억 달러를 추가로 투자할 예정이다. 신규 투자를 통하여 사업 규모를 자본금 총액 미화 10억 달러로 실질적으로 2배로 확장할 예정이다.
 
조인트벤처는 2018년에 한국의 주요 대도시에 소재한 수익형 물류자산에 대한 투자에 주력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켄달스퀘어가  운용하는 포트폴리오는 774,666평방 미터의 총 연면적을 가진 12건의 A급 현대식 물류 시설로 구성되어 있었다. 12건의 자산 중 6건은 2020년 12월 ESR 켄달스퀘어리츠에 매각되었다.
 
CPP Investments의 아시아 부동산부문 대표인 Jimmy Phua는 "한국은 이미 아시아에서 가장 발달한 전자상거래 시장 중 하나이며, 전년도에 팬데믹으로 인해 그 성장이 가속화되었고 최신 물류 시설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당사는 ESR과의 조인트벤처에 대한 투자규모를 성공적으로 확대함으로써,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최신 물류시설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시장의 선도적인 지위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며, 궁극적으로 CPP 가입자들과 수익자들을 위한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ESR의 한국 플랫폼인 ESR 켄달스퀘어의 남선우 대표는 "조인트벤처의 확장은 과거 수 년간 당사가 달성해 온 견고한 실적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결과는 당사의 투자전략 및 자산운용능력의 강점을 비롯하여, 오랜 투자 파트너인 CPP Investments의 당사에 대한 지속적인 신뢰를 증명하는 것입니다. 특히 COVID-19 팬데믹 기간 동안 공급망 관리 부문에서의 전자상거래의 도입과 구조적 변화가 이루어짐에 따라, 고효율 물류 시설에 대한 수요 및 장기적인 전망은 계속하여 안정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금번 추가 출자를 통해, 당사는 향후의 사업 기회에 신속하고 전략적으로 반응하는 데 훨씬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될 것입니다"라고 언급했다.
 
CPP Investments와 ESR은 확고한 투자관계 및 과거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본 조인트벤처 외에도, 양사는 2015년 이후로 한국 물류 섹터에 주력하는 다른 두 조인트벤처에 공동 투자한 바 있다.


미디어 연락처

CPP Investments

Connie Ling

Director, Corporate Communications

+852 3959 3476

[email protected]


ESR

Media  (미디어)

Antonia Au

Group Executive Director

Corporate Communications 

+852 2376 9617

[email protected]


Investors  (투자자)

Chang Rui Hua

Group Managing Director

Capital Markets and Investor Relations

+852 2376 9623 / +852 5506 7719

[email protected]

 



The issuer is solely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this announcement.
CPP Investments 소개

캐나다 연금 계획 투자위원회(CPP Investments™)는 캐나다 연금 계획(CPP)의 2천만명 이상의 가입자들과 수혜자들의 최선의 이익을 위해 기금을 운용하는 전문 투자 관리 조직이다. 다양한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상장주식, 비상장주식, 부동산, 인프라 및 채권 상품에 투자한다. 토론토에 본사를 두고 홍콩, 런던, 룩셈부르크, 뭄바이, 뉴욕, 샌프란시스코, 상파울루 및 시드니에 지사를 두고 있는 CPP Investments는 캐나다 연금 계획(CPP) 및 정부로부터 독립적으로 통제 및 운용된다. 2020년 12월 31일 현재, 기금의 총액은 4,757억 캐나다 달러이다. 자세한 내용은 www.cppinvestments.com 을 방문하거나 LinkedIn, Facebook 또는 Twitter 에서 찾아볼 수 있다.


ESR 소개

ESR 은 연면적 및 직접 보유한 자산의 가치, 관리하는 펀드 및 투자 기구의 규모를 기준으로 최대규모의 아시아태평양지역 중심 물류 부동산 플랫폼이다. ESR의 시니어운용팀과 Warburg Pincus이 공동설립한, ESR 및 ESR이 운용하는 기금 및 투자기구들은 전세계적인 투자자들(APG, SK Holdings, , CPP Investments, Oxford Properties, PGGM 등)의 신임을 받고 있다. ESR 플랫폼은 중국 일본, 한국, 싱가포르, 호주 및 인도에 걸쳐 있다. 2020년 12월 31일 현재, ESR 이 관리하는 펀드 및 투자기구와 ESR 이 직접 보유한 자산 및 관리하는 자산의 공정 가치는 총 약 300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완공 및 개발중인 부동산들의 연면적과 향후 개발을 위해 보유하고 있는 토지에 건설될 연면적의 합계는 총 2,000만 평방 미터가 넘는다. 2019년 11월에 홍콩 증권 거래소 메인 보드에 상장된 ESR은 항셍종합지수 및 MSCI 홍콩지수에 편입되었다. ESR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esr.com 에서 찾아볼 수있다.

SOURCE:

ESR Cayman Limited

CATEGORY:

Business

READ IN:

English

PUBLISHED ON:

22 Apr 2021

Past Press Releases

MORE
#Business #Finance

30 January 2022

ESR closes JPY28 billion Sustainability-Linked Loan

Talk to Media OutReach Newswire today

CONTACT US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