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dyne e2v, 최첨단 10비트 광대역 데이터 컨버터 EV10AS940 출시



35GHz 이상으로 작동하는 뛰어난 직접 변환 마이크로파 RF 샘플러

신호 발룬을 제거하고, 차세대 광대역 수신기를 단순화하는 다중대역 운용을 즉각적으로 실현

    • EV10AS940, L밴드와 Ka밴드에 걸쳐 운용되는 혁신적 단일 채널 샘플러
      • 모든 전류 무선 링크에 최대 6GHz의 순시 광대역을 제공
      • 최대 13 GS/s의 샘플
    • 전력 소비를 5배 절감(<2.5 W/ch)
    • 아날로그 회로 용이성을 높이는 새로운 싱글 엔디드 디자인을 시연(발룬의 필요성 제거)
    • 새로운 SoftSats와 소프트웨어 정의 디자인 시대의 도래 알리다

마이크로파 직접 변환 구현하는 새로운 광대역 샘플러

프랑스 그르노블 - Media OutReach - 2022년 12월 6일 -Teledyne e2v 최첨단 10비트 광대역 데이터 컨버터인 EV10AS940의 향후 이용 가능성을 선보인다. 이 장비는 회사가 다년에 걸쳐 추진 중인 소프트웨어 정의 마이크로파 기술의 일부를 구성하며, 까다로우며 흥미로운 이 분야에서 개념 검증된 기존의 연구물을 토대로 쌓아 올린 것이다.

e2v-RF.png

전략 마케팅 디렉터인 Nicolas Chantier는 "EV10AS940는 마이크로파 무선 링크 엔지니어들에게 패러다임의 전환을 상징한다. 이를 통해, 주파수 배치가 디지털 영역에서 전적으로 이뤄지는 단순 무선 디자인을 비로소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직접 샘플링
기존의 무선 시스템은 구성요소 대역폭의 한계로 인해 여전히 헤테로다인 원칙에 기반하고 있다. 헤테로다인은 두 개의 신호 주파수를 비선형 믹서로 혼합하는 과정을 말한다. 수신기의 경우, 저주파 헤테로다인 신호는 기초 대역 수신 범위 내에 도달하며, 언제나 A/D 컨버터의 입력 대역폭에 의해 정의된다.

높은 대역의 직접 변환 장비로 이동하면, 주파수 민첩성을 갖춘 단순한 소프트웨어 정의 수신기를 구상할 수가 있다. 이는 빔 조향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병렬화를 처리할 때 특히 유용하다.

직접 샘플링의 이점
주파수 배치, 신호 복조, 필터링, 프론트 엔드 디자인 모두 직접 샘플링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이 장비는 수많은 통합 디지털 지원 기능을 갖추고 있어 수신기 운용을 강화한다. 4개의 독립적인 수치 제어 발진기(NCOs)는 민첩한 주파수 도약을 실현한다. 프로그래밍 가능한 디지털 다운 컨버터(DDC)는 다양한 데시메이션 간격(1에서 1024)을 제공한다. 이 장비는 라이선스 프리 ESI스트림 직렬 링크를 통해 FPGA 기반 신호 처리에 연결된다. 또한, 사용이 용이한 다중 채널 동기화 기능은 복수의 장비에서 실시간 샘플링을 보장하므로 위상에 민감한 빔 조향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완성되지 않은 진보
이 샘플러는 프론트 엔드 아키텍처에 주요한 변화를 야기한다. 클럭과 시그널 라인에 대한 싱글 엔디드(SE) 디자인 원칙으로 이동해야 주파수에 의존하는 발룬을 제거할 수 있다. 이러한 구성요소는 비용과 무게를 더하며, 대역은 주파수 선택을 제한하므로, 이는 큰 문제라 할 수 있다. 발룬이 역동적인 성능에 부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데다 다중대역 운용을 동시에 막기 때문이다.

장비 이용 가능성
Teledyne e2v는 평가 실리콘의 이용 가능성이 임박했음을 강조하고 있다. 첫 공개 시연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Electronica 2022에서 예정되어 있다. (11월 15~18일) 첫 고객 샘플은 2023년 3분기에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 링크:
https://semiconductors.teledyneimaging.com/en/products/data-converters/ev10as940/



Hashtag: #Teledynee2v

The issuer is solely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this announcement.
Teledyne e2v 개요
Teledyne e2v 개요
Teledyne e2v는 신호 처리 체인에서 고객사가 가장 까다로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고성능, 고신뢰성 반도체 솔루션을 공급한다. 자사는 우주, 군용, 민간 항공 전자공학, 산업, 의료 및 과학 분야를 대상으로 다양한 전자 및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기업들이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해 최고 수준의 IC를 모색할 때, Teledyne e2v Semiconductors는 거기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웹사이트:
SOURCE:

Teledyne e2v

CATEGORY:

Technology

PUBLISHED ON:

06 Dec 2022

Past Press Releases

MORE
#Technology #Event & Exhibition

10 October 2023

Teledyne e2v to attend Seoul ADEX 2023

Talk to Media OutReach Newswire today

CONTACT US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