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2018년 3분기 무역 성장 가속화할 전망



  • DHL Global Trade Barometer, 항공 및 해상화물 분야에서 무역 성장 가속화할 것으로 관측
  • 한국의 교역량, 하이테크와 자본설비 및 기계 부품, 화학 및 제품 분야가 견인

 

서울, 대한민국 Media OutReach - 2018 704 - DHL 발표한 DHL Global Trade Barometer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의 무역 성장세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었다. 한국의 전체 무역 지수는 전분기 69포인트에서 이번에 74포인트로 5포인트 상승했다.


 


글로벌 무역 발전의 초기 지표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DHL Global Trade Barometer 하이테크, 산업용 원자재 수입과 하이테크 부품 수출량이 모두 크게 늘면서 한국의 항공 무역 지수 6포인트 상승한 73포인트를 기록할 것으로 관측했다. 화학 제품 분야를 비롯해 차량 부품 분야 수출량 증가에 힘입어 해상 수출량이 늘어나면서 해상 수출 지수 역시 4포인트 증가한 74포인트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의 패션 소비재 무역량 역시 지난 분기 부진을 딛고 빠르게 성장세로 돌아섰으며, 특히 수입이 증가했다는 것은 중기적으로 소비심리가 본격적으로 살아날 것임을 시사한다.

 

송석표 DHL글로벌포워딩코리아 대표이사는 "한국 경제는 고품질 제조업 상품 대한 수요가 여전히 강세를 띠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예를 반도체 분야 매출 5월에 45% 증가하며 사상 최대 규모인109 달러 상당의 수출 달성했다[1]" " 같은 수치들은 국내 소비를 지속적으로 촉진하게 반가운 순풍임을 보여 준다. 한국은  67 3천만 달러의 무역흑자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2]"고 밝혔다.

 

DHL Global Trade Barometer 조사 결과 시아 평양 지역이 다음 분기 글로벌 교역량 증가를 이끌 것으로 예상됐다. 한국과 중국 대한 긍정적인 전망 아울러 인도와 일본 경우 각종 지표들이 무역 지수 상위권을 유지하며 향후 전망이 희망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 해상 화물 운송량 높은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이는 역내 경제 대국들 내에서 꾸준히 상승, 유지되고 있는 항공 화물 운송량과 더불어 아시아 경제가 기술 분야에서 성장세를 띄고 있음을 반증한다.

 

DHL 액센츄어가 공동 개발한 Global Trade Barometer 한국, 중국, 독일, 인도, 일본, 영국, 미국 세계 7 무역 대국의 수출입 데이터를 분석하여 분기별 무역 전망을 제공한다. 이들 국가가 세계 무역량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75% 국가별 총량 데이터를 합산하면 단기 글로벌 무역량 예측을 위한 효율적인 지표로 활용될 있다. Global Barometer 산업 생산의 기초가 되는 원자재 무역량을 미루어 보았을 향후 국제 교역이 모멘텀의 소폭 둔화에도 불구하고 향후 3개월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DHL -- DHL 물류업계 선두를 달리는 글로벌 브랜드다.

DHL 사업부는 업계 최고의 물류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국내외 택배, 전자상거래 주문 배송 조달(fulfillment) 솔루션, 해외 익스프레스 서비스, 육상, 항공, 해상 운송, 산업 공급망 관리까지 다양한 분야를 아우른다. DHL 전세계 220 국가 영토에서 직원 36 명을 고용하고 있고, 사람과 비즈니스 사이를 확실하고 안전하게 연결함으로써 글로벌 무역 흐름이 이어지도록 하고 있다. 성장 시장과 더불어 기술, 생명과학, 헬스케어, 에너지, 자동차, 유통 특정 업계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헌신하고 개발도상국 시장에서 막강한 점유율을 자랑한다. 이러한 점들 덕분에 DHL '세계를 위한 물류 기업(The logistics company for the world)'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DHL 도이치 포스트 DHL 그룹 소속이다. 그룹은 2017년에 600 유로가 넘는 매출을 창출했다.





The issuer is solely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this announcement.
SOURCE:

DHL

CATEGORY:

Business

READ IN:

English

PUBLISHED ON:

04 Jul 2018

Past Press Releases

MORE

Talk to Media OutReach Newswire today

CONTACT US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