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RCE: Yidan Prize Foundation
20th March 2017

텐센트 공동창립자가 주관하는 교육분야 어워드 ‘이단상’, 후보 등록 마감 임박

홍콩 - Media OutReach - 2017년 3월 20일 - 교육분야의 국제적 어워드인 이단상(Yidan Prize) 후보자 접수가 곧 마감을 앞두고 있다.

 


텐센트 공동창립자가 주관하는 교육분야 어워드 '이단상', 후보 등록 마감 임박


이단상은 교육 연구 개발분야 혁신가들의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새롭게 창설된 어워드다. 텐센트 공동 창업자인 천이단(陳一丹) 2016 창설한 어워드는 혁신적 방식으로 교육의 변혁을 이끈 인물들을 대상으로 상을 수여하고 있다.

 

수상자에게는 3,000 홍콩달러(미화 380 달러) 수여된다. 가운데 절반인 1,500 홍콩달러는 상금으로 지급되며 나머지는 수상자가 진행하는 연구나 프로젝트의 후원금으로 쓰인다.

 

수상자는 독립적인 심사위원단이 항목별로 후보자들을 심사한 선정된다.

 

천이단은 "이단상은 많은 이들에게 혜택으로 돌아갈 있는 획기적인 성과가 제대로 평가 받을 있도록 하는 목적을 두고 있다.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변화를 이끌어낼 있는 미래 지향적 아이디어를 찾고 있다" 밝혔다.

 

이단상재단 측은 "대범하고 전도유망한 후보자 선정 작업이 광범위하게 진행될 예정에 있는 만큼 아직 신청 기간이 남아있긴 하지만 금방 마감될 것으로 보인다" 전했다.

 

이단상 후보자 접수는 2017 3 31일에 종료되며 2명의 수상자가 9월에 발표된 예정이다. 이후 시상식과 이단상 서밋이 12월에 홍콩에서 개최된다.

 

후보자 선정 작업은 2016 9월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천이단을 비롯한 재단 관계자들이 유럽, 아시아, 북미지역의 교육자들을 방문해 이단상의 비전을 공유해 왔다.

 

후보자격

이단상 후보에는 학교나 국제적 기관, 민간기업 전세계 주요 기관이나 개인이 모두 선정될 있다. 몇몇 예외적 사례에 한해 본인 추천도 가능하다.


후보 등록은 www.nomination.yidanprize.org/에서 진행되고 있다.

 

천이단 소개

천이단은 1998 창립한 텐센트의 공동 창립자로 현재 명예고문직을 유지하고 있다. 2007 천이단은 파트너들과 함께 중국 인터넷 업계 최초의 자선재단인 텐센트 자선재단을 만들었으며 현재 명예회장으로 있다. 또한 2009년부터 우한대에 투자해 왔으며 중국 최초로 비영리 사립대를 설립하기도 했다.

 

지난해 중국 자선사업가 리스트 13위에 등재된 천이단은 '올해의 자선왕'에도 선정된 있으며 하버드대가 최근 추진하고 있는 중국 자선가 데이터베이스 프로젝트에도 이름을 올렸다.

 

선전대 화학과를 졸업한 천이단은 난징대에서 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2014년에는 스탠포드 로스쿨 객원연구원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단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후보 신청은 www.yidanprize.org/en/ 방문하면 된다

 




Gallery

  • 텐센트 공동창립자가 주관하는 교육분야 어워드 ‘이단상’, 후보 등록 마감 임박

     

Highlighted Links
Relate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