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 Media OutReach - 2019년 11월 28일 - 홍콩중문대(CUHK) 이사회는 5년 임기 홍콩중문대 경영대학원 신임 원장에 저우린(周林) 교수를 만장일치로 선임했다. 2019년 12월부로 임기를 시작할 저우 신임 원장은 2019년 11월 3일 원장 임기를 완료한 챈자러(陳家樂) 홍콩중문대 웨이룬 회계학 교수의 후임으로 부임하게 된다. 본교는 지난 5년간 경영대학원을 이끌며 헌신한 챈 교수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

 

강의와 대학 행정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저우 신임 원장은 상하이자오퉁대 석좌교수로 10여년 간 재직했다. 2008년에는 학교 산하 상하이고급금융학원 설립에 참여하며 부원장직을 역임하기도 했다. 2010년부터 안타이 경영대학원 원장으로 8년간 재직하며 세계적 수준의 경영대로 발전시켰다. 이전에는 예일대, 듀크대, 애리조나주립대에서 20여년 간 교수직을 역임했으며 홍콩과기대, 홍콩성시대, 칭화대를 비롯해 호주, 벨기에, 일본, 스페인 등지의 대학에서 방문학자로 활동했다.

 

저우 신임 원장은 "홍콩중문대 경영대학원 원장직을 맡게 되어 영광이다. 본교는 강력한 학문 연구와 인재 기반을 통해 높은 명성을 얻고 있다. 앞으로 교직원, 학생, 동문들과 긴밀히 협력해 본교를 세계적 수준의 경영대학원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또한 혁신을 받아들이고 창업가의 마인드셋을 가지고 있으며 사회적 책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재들을 지속적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1982년 푸단대를 졸업한 저우 신임 원장은 1989년 미국 프린스턴대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게임이론, 메커니즘 디자인, 사회적 선택, 임금 등 미시경제학의 다양한 영역을 연구하며 다수의 논문을 발표한 연구자이자 학자로 명성을 떨쳤으며 여러 유명 학회지 편집위원회 위원직을 맡기도 했다. 앨프리드 P. 슬론 재단에서 Dissertation Fellowship, Research Fellowship 지원을 받았으며, 탁월한 연구 업적을 인정 받아 2009년 중국인으로는 최초로 이코노메트릭 소사이어티 펠로우(Econometric Society Fellow)로 선정되었다.

 

저우 신임 원장은 그 동안 경영학 교육을 통해 인재 양성에 주력해 왔다. AACSB International (세계경영대학발전협의회) 이사회 임원 겸 아태지역 자문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했으며 현재 경영학 교육 인증 특별대책반, 그리고 EFMD(유럽경영학개발협의회) EQUIS 인증위원회 위원으로 소속되어 있다. 또한 전 세계 여러 경영대학원 자문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중국 내에서는 교육부 산하 MBA 및 경영학 교육 기율위원회에 소속되어 있다. 외국 학문 전문가로 사회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2013년에는 상하이 시정부로부터 은목련상을 받기도 했다.

 

홍콩중문대는 대학원 학장 임명 관련 가이드라인과 절차에 맞춰 후보추천위원회를 구성하고 차기 경영대학원 후보를 물색해 왔다. 위원회는 추천을 받은 인사들과 신청서를 폭넓게 검토한 끝에 저우린 교수를 학장 후보로 최총 추천했다. 저우 신임 학장은 선임 절차에 따라 교직원, 학생들과 만나 학교의 미래에 대한 의견을 밝혔으며, 이사회로부터 홍콩중문대 경영대학원 신임 학장으로 최종 선임되었다.


Talk to Media OutReach today

Let Media OutReach help you achieve your communication goals. Send an email to info@media-outreach.com or click below. You will receive a response within 24 hours.

Contact us now